> 교육/체육
나주교육지원청, 동신대학교와 업무협약 학생교육지원 시동 건다!위기·부적응 학생 지원, 창의·인성교육 등 협력사업 기대감 쑥쑥
나주투데이  |  njt200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781호] 승인 2020.05.10  23:29: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020년 5월 7일(목) 동신대학교 회의실에서 동신대  학교(총장 최 일)와 「지역인재 육성 및 행복 나주교육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자리에는 동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원장, 기획협력처장, 상담심리학과장을 비롯한 대학의 핵심부서 인사가 상당수 참여해 업무협약의 무게감을 더했다.   
 
이번 협약은 나주학교지원센터가 전년도부터 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연계 추진하고 있는 ‘위기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 지원 사업’을 본격화하고 기관 협력영역을 다각화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위기 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 지원, ▲직업 진로·체험학습과 창의·인성 교육, ▲ 방과후학교·돌봄 프로그램 운영·지원, ▲기타 교육활동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등에 힘을 합하게 된다.

양 기관은 학생들의 등교 개학에 맞춰 준비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체계를 정립하는 한편 대학생 멘토링단 구성, 교육과정 연계 검토 등 제반사항에 대한 사전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협약체결의 시발점이 된‘위기 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 지원’은 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연계한 관내 초등학교 부적응학생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관내 학교와 대학이 상호 win-win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참여학교는 부적응학생에 대한 일대일케어를 받게 되고, 상담심리학과 학생은 Wee클래스 및 학교 현장에서 상담 실무능력을 익힐 수 있으며, 봉사시간 혹은 현장실습 학점을 받을 수 있다. 학교현장은 이 사업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수업 중 돌발행동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 및 수업진행의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김영길 교육장은 “나주교육이 학교의 경계를 허물고 지역 대학의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본다. 학생들의 경험의 깊이와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동신대학교는 초·중등교육 및 교육공동체에 대한 관심이 높고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표명하고 있다. 사업참여는 대학의 사회 공헌도 및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혀 협력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나주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강인규 시장, 신정훈 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등 40명 호화회식 구설수 올라
2
다도발전협의회 현판식 거행…나주호 태양광 반대 운동 본격화
3
지역사회에 새로운 시민단체의 결성이 필요한 시점이다
4
산포면 H농원…총체적인 불법행위로 적발되
5
나주시, 공유재산 관리 소홀 드러나
6
나주호 수상 태양광 설치…주민 갈등 우려되
7
농지에 태양광 설치…규제 피하기 위한 편법 논란
8
나주지역 방사광가속기 입지 시비
9
더불어민주당 비겁해선 안된다
10
지석천 고무 가동보 무용지물…애물단지 되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남 나주시 예향로 3803 (이창동) 2층 나주투데이  |  대표전화 : 061)334-1102~3  |  팩스 : 061)334-1104
등록번호 : 전남 다00334   |  발행인 : 윤창화  |  편집인 : 이철웅  |  e-mail : njt2001@hanmail.net
Copyright © 2013 나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