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경제
문순태 작가 ‘영산강 풍류기행 詩’ 연재
나주투데이  |  njt200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854호] 승인 2023.05.15  00:48: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문순태 작가

장편소설 <타오르는 강>과 최근 발표한 시집 <홍어> 등으로 낙양의 지가를 올리고 있는 작가 문순태 님이 이번 주부터 나주투데이(4면)에 「영산강 풍류기행 詩」 -담양 발원지에서 목포 하구언까지-라는 주제로 시를 연재합니다. 

시인의 감성으로 영산강의 빛나는 유산과 그 숨결을 라규채 사진가의 사진과 함께 350리 영산강 유역의 슬픔과 멋, 그리고 풍류를 여러분들에게 선사할 것입니다. 
 
문순태님은 연재를 시작하면서 “영산강은 전남의 젖줄이자 우리들 영혼이 흐르는 강이며 개화와 수탈의 통로이기도하다”면서 “350리 강의 유역에는 수많은 나루터와 정자, 선인들의 발자취며 문화예술의 명소들이 산재해 있어, 역사문화의 콘텐츠가 풍부하다. 이 같은 문화유산들을 오늘에 재조명하여, 보다 풍요로운 인문학적 삶을 살아가는 좌표로 삼기 위해, <영산강 풍류기행 詩>를 쓰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영산강 발원지인 가막골 용소에서 목포 하구언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감성으로 영산강의 빛나는 유산과 그 숨결을 되살려보고 싶다”고 했다. 
 
문순태 작가는 담양 출신으로 1965년 현대문학에 시가 추천되었고, 1974년 한국문학신인상에 소설 ‘백제의 미소’가 당선되어 작가로 등단했다. 처가는 영산포 부덕동이다. 
 
문순태 작가는 한국소설문학작품상, 문학세계작가상, 이상문학상 특별상, 요산문학상, 채만식문학상, 한국가톨릭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정년 퇴임한 후 담양군 생오지 마을에 정착해 후진을 양성하며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 라규채 사진가
라규채 사진가는 담양 출신으로 광주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를 졸업했다. 
 
개인전(초대전) : 진공묘유(眞空妙有) - 광주(로터스갤러리)외 14회, 단체전 : Reappearing Memories - 미국 뉴욕(Arthelix Gallery)외 5개국 200여회를 열었다. 작품집으로는 ‘도란장에서’,‘Bamboo 空에 美親다’, ‘사진으로 본 남도 들꽃’ 등이 있으며, ‘오늘의 작가상(사진)’을 수상한 중견 작가다. ▶편집자 주 
나주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꽃 도둑은 도둑 아니다는 옛말"⋯호수공원 화초 싹쓸이 범인은?
2
민주당 전남도당 사무처장, 운영비 등 폭로성 글 파문
3
최명수 도의원, NH농협은행과 광주은행 ‘이자 장사’
4
이재태 도의원,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금 재검토 즉각 중단하라!”
5
"한전공대 출연금 시비는 생떼"⋯나주시의회, 정부·여당 규탄
6
윤병태 시장 "민생경제 신음할 때 지방재정 신속 집행해야"
7
촘촘 복지망 구축⋯나주시, 민선 8기 신규 복지시책 눈길
8
국민의힘 나주·화순당협과 보훈단체장과 간담회 개최
9
102세 이학동 화백, 나주 특별전⋯5월에 그리는 고향
10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17~21일 공예 페스타 개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685 비전타워 206호 나주투데이  |  대표전화 : 061)334-1102~3  |  팩스 : 061)334-1104
등록번호 : 전남 다00334   |  발행인 : 윤창화  |  편집인 : 이철웅  |  e-mail : njt2001@hanmail.net
Copyright © 2013 나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