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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 해피콜 서비스로 민원 만족도 높인다
정성균 기자  |  jeongsksk@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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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2호] 승인 2021.03.21  13:3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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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가 민원 콜센터를 통해 직접 접수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줌으로써 시민 중심의 체감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해피콜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나주시는 가로등 고장, 불법 주정차, 폐기물 처리 등 생활민원에 대해 접수 및 처리 결과를 모니터링 해 문자로 통보하고 있다. 또한, 처리 지연이나 누락 등으로 2회 이상 반복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에 업무처리를 독려하게 된다.
 
특히 민원에 대해 담당자의 부재로 인해 동료 직원에게 대신 전달된 민원에 대해서는 추가 확인을 통해 담당자에게 전달 여부를 확인하여 정확한 업무처리를 유도 할 계획이다.
 
또한, 콜센터를 통해 1차 종결된 상담에 대해서도 모니터링을 통해 잘못 안내된 사항이나 상담이 미흡한 부분을 골라 재안내하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민원 처리의 누락을 방지하고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적극행정 및 책임행정 실현으로 행정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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