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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 유튜브 관광홍보영상 “범 내려 온다” 인기 몰이유튜브 게시 7일 만에 누적 조회 수 7,000여 회 돌파
출연진 나주시 신규 공무원으로 구성, 제작비 안 들어
정성균 기자  |  jeongsksk@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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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9호] 승인 2021.02.07  23: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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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가 나주지역 관광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범 내려온다“ 영상이 구독자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나주시는 나주지역에 산재 되어 있는 풍부한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독자적인 영상물을 제작하였다.

이 영상물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feel the rhthm of korea' 영상을 페러디한 것으로, 이날치 밴드의 ’범 내려온다‘를 배경음악으로 만들었다. 또한, 나주시의 주요 관광지인 금성관, 서성문, 황토돛배, 천연염색박물관, 홍어의 거리, 반남고분군, 국립나주박물관, 금동관, 산림자원연구소, 빛가람호수공원, 나주역 등 11개 시설을 흥겨운 춤과 함께 소개하였다.
 
영상제작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나주시 자체적인 기술로 제작하였으며, 출연진은 나주시 신규 공무원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제작비가 거의 들지 않았다.
 
나주시가 제작한 홍보영상은 유튜브에 게시한 후 7일 만에 누적 조회 수가 7,000여 회에 달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나주시는 이 홍보영상과 함께 ‘3단 콤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탄은 영상시청 후 질문에 대한 정답을 캡처하여 댓글로 참여하는 사람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2탄은 참여자 중 친구 소환을 가장 많이 하는 사람에게 배즙을 선물하는 방식이다.
 
유튜브에 게시된 영상에 대해 누리꾼들은 “노래도 너무 흥겹고 나주시 관광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은 “최근 올라온 지자체 ‘범 시리즈’ 중 퀄리티가 가장 좋다. 지역을 이렇게 홍보하다니 보는 재미도 있고 아이디어도 참신하다”는 댓글을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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