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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올해 11월까지 'TV홈쇼핑 이용' 농산물 판로 확대 지원
황보현  |  frank2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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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3호] 승인 2018.05.27  15:3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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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수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TV홈쇼핑 방영' 지원에 나선다.

aT는 농가 판로 확대와 소비자에게 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공영홈쇼핑과 손잡고 오는 28일부터 전국의 우수 농식품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홈쇼핑 방송에 앞서 aT와 공영홈쇼핑은 전문가 도움을 받아 지원 대상 농업 생산자 단체 14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은 공영홈쇼핑 전문 품질관리사(QA)가 상품 위생관리, 유통기한, 상품성 향상 등을 위한 현장 지도를 거쳐 방송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방송을 위해 농가가 준비해야 될 홍보 동영상은 aT가 '스마트 스튜디오'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을 지원한다.

홈쇼핑 방영은 오는 28일 진도 강황영농조합법인의 '울금 제품'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4개 농업생산자 단체 제품이 50분씩 진행되는 생방송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방송을 앞둔 주요 농식품은 자두, 복숭아, 산딸기 등 신선농산물과 도라지청, 김치, 반건시, 청국장, 배즙, 양배추즙 등 농가가 직접 생산한 가공식품으로 구성돼 있다.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이 청탁금지법으로 위축된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 판로확대의 촉매제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리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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